"공영방송의 시청률 만능주의"... KBS 현주엽 꼼수 논란 속 사회적 비난 급부상
"공영방송의 시청률 만능주의"... KBS 현주엽 꼼수 논란 속 사회적 비난 급부상
  • 황미진
  • 승인 2021.04.04 17: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이 연일 사회적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최근 학교폭력 의혹 관련해 고소인 조사를 받은 현주엽이 출연 중인 일부 방송 프로그램에서 하차할 예정으로 보도되며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현주엽은 KBS2 예능 프로그램 중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출연을 잠정 중지하기로 결정했지만, 'TV는 사랑을 싣고'는 여전히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꼼수 출연'이라는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대중문화평론가 최성진은 "현주엽의 학교폭력 논란은 현재 진실 공방이 진행되는 상황이기에 섣부른 판단은 자제되어야 한다. 이와는 반대로 현주엽 관련 의혹이 정확하게 규명되기 전까지 본인 스스로 자숙의 시간을 가져야 할 것"이라며 "국민들의 시청료로 운영되는 KBS의 경우 현주엽이 출연하는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 대해 즉각 중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시급하다. 더욱이 현주엽이 MC인 'TV는 사랑을 싣고' 프로그램 출연을 계속 지속하게 하는 것은 공영방송의 시청률 만능주의를 극단적으로 대변한 사례"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MBN은 새 예능 프로그램 '전국방방쿡쿡'의 현주엽 출연을 중지를 결정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Tag
#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1-04-05 11:06:21
현주엽 볼려고 티비수신료내는데

ㅇㅇ 2021-04-05 09:59:47
황미진 기자 개소리 작작 기사 쓰시길 현주엽이 잘못이 없는데 왜 프로그램 하차해야하죠? 어디서 그런 논란이 났다고 개소리 진짜?? 글구 전국방방쿡쿡 하차 안하는데? 우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