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 출시
KB국민은행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 출시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4.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대금리 최대 0.4%p, 총 대출한도 1조원 적용
KB국민은행이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KB국민은행이 우수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우대 금리 및 한도를 적용한 신규 대출상품을 출시한다.

KB국민은행은 1일 'KB Green Wave(그린 웨이브) ESG 우수기업대출'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은 글로벌 은행의 지속가능연계대출을 벤치마킹한 상품이다. 우대혜택은 KB국민은행이 선정한 ESG 평가 기준과 내부 신용등급 요건을 충족하면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ESG 평가 기준을 충족하는 항목에 따라 최대 0.4%p까지 적용된다. 시설자금 대출한도도 우대한다. 총 대출한도는 1조원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 선정 시 우대혜택과 KB Wise 컨설팅 신청 시 우선 지원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ESG 평가 기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착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선도해 기업의 사회적 변화와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달 12일 '녹색금융 확산과 우수 환경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기술원의 녹색경영기업 금융지원시스템(enVinance)을 통한 기업의 환경성 평가등급을 제공 받아 우수 기업에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