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어선원 대상 정책보험료 카드 납부 서비스’ 실시
NH농협카드 ‘어선원 대상 정책보험료 카드 납부 서비스’ 실시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4.0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와 협력해 어선원 및 어선 재해보상보험료 납부 시스템 구축
NH농협카드가 어선원들이 보험료를 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NH농협카드)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NH농협카드(사장 신인식)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어촌지역 주민들의 편리한 보험료 납부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NH농협카드는 수협중앙회와 협력하여 ‘어선원 및 어선 재해보상보험료’ 카드 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어선원 및 어선 재해보상보험은 수협중앙회가 해양수산부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 중인 정책보험이다. 어업과 관련된 각종 재해 피해를 보장한다.

그동안 보험료를 현금으로 납부하거나 수협계좌를 보유한 고객만 자동이체를 이용할 수 있었으나, 지난해 어선원재해보험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농협카드는 수협BC카드에 이어 두 번째로 해당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이는 어선원재해보험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정책보험 납부대행수수료(신용카드 0.8%, 체크카드 0.5%)를 납부자가 부담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어업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망인 만큼 정책보험료를 보다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농협카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