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하루 2시간 투자가 '원하는 당신'을 만든다
[자기계발] 하루 2시간 투자가 '원하는 당신'을 만든다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07.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키는 일만 하는 사람은 언젠가 도태된다.

 

변화의 시대를 살아가는 핵심적인 성공요인은 변화가 다가오기 전에 먼저 스스로가 변화를 찾아나서야 하기 때문이다.

 

만일 변화를 시도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어떠한 행동도 취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직장에서 지위를 높이거나 더 좋은 커리어를 갖는 것은 불가능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인생이란 시도하면서 성공의 확신도 얻게 되고, 실패하면서 교훈도 얻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우리는 성장하게 된다.

 

혹시 당신에게 누군가 이렇게 묻는다면 무어라 대답하겠는가?

 

“살아있는 꽃과 죽은 꽃을 구별해내는 방법은?”

 

바로 성장하고 있는 꽃이 살아있는 꽃이다. 생명의 유일한 증거는 ‘성장’이기 때문이다. 우리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 말이 아닐까 싶다. 즉 성장하고 있는 사람은 살아있는 사람이고, 어제와 똑같은 사람은 죽은 사람이다.

 

영국의 극작가이자 소설가인 조지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는 <워런  부인의 직업(Mrs. Warren's Profession)>에서 다음과 같은 표현을 했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현 위치를 자신이 처한 환경 탓으로 돌린다. 나는 환경이라는 것을 믿지 않는다. 이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스스로 일어나서 자신이 원하는 환경을 찾은 사람들이다. 만약 그런 환경을 찾을 수 없다면, 그런 환경을 만든다.”


필자는 언제나 이런 신조로 살아왔다.

 

“강물을 건너가는데 돌다리가 없으면 돌다리를 만들어서 건너가면 된다.”

 

그 경험과 도전은 필자에게 큰 경험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를 시작하는데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실마리가 되었다. 즉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매우 효과 높은 학습임을 깨달을 수 있었다.


현재 ‘나는 성공했다’고 확실히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이 있다. 그것은 ‘나는 확실히 성장하고 있다’, ‘나는 매일매일 성장하고 있다’ 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 성장의 근원적인 힘은 ‘지속적인 학습’에 있었다.

 

시간이 없다 불평하기 전에, 나에게 주어진 시간들을 철저히 활용했다. 아무리 힘들고 피곤해도 하루 2시간 이상을 나 자신에게 투자했던 것이다.

 

필자는 관심 있는 분야의 책을 읽고, 글을 쓰고, 파일을 정리해놓고, 내 글이 도움이 되겠다 싶으면 그 곳이 어디든 마음과 정성을 다해 댓글을 달았다. 그렇게 4년 이상을 하니 나만의 전문분야가 만들어졌고 사람들의 인정도 받게 되었다. 스스로 관심 있고 즐길 수 있는 일이다보니 2시간을 4시간으로 8시간으로 늘려가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아니 너무도 쉬웠고 행복했다.


투자시간과 전문성의 상관관계는 아주 간단하다.

 

한 분야에 투자한 시간이 1,000시간을 넘기면 알기 시작하고, 3,000시간을 넘기면 보이기 시작하고, 10,000시간을 채우면 전문가가 된다는 말이 있다. 이는 하루 3시간을 투자할 경우, 1년ㆍ3년ㆍ10년에 해당되는 시간이다.


시장에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찾고 자신만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지속적인 학습’이다. 평생직장이 사라진 요즘 지속적 학습이야말로 가장 확실하게 자신에게 할 수 있는 투자이다. 지속적인 학습은 당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기술과 능력을 최신의 상태로 언제나 반짝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이숙영/이숙영 자기계발클리닉(www.newlife4u.co.kr) 원장]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