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주총서 배당 재원 4조 확대...“주주가치 제고”
우리금융, 주총서 배당 재원 4조 확대...“주주가치 제고”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1.03.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친화정책 강화 기반 마련
우리금융지주는 26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본사에서 제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지주는 26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본사에서 제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우리금융)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26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본사에서 제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주주총회 안건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은 제2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자본준비금 감소,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배당가능이익 재원 확대를 위해 4조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이입시켜 향후 다양한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올해는 실적개선과 더불어 다양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및 한국형 뉴딜정책에도 적극 동참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이끌어 가는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올해‘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금융그룹’을 새로운 비전으로, ‘혁신과 효율성 기반 그룹 경쟁력 강화’를 경영목표로 제시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