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대우건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견본주택 열고 분양 나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3.2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우건설은 쌍용건설과 함께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교방동 일원에 공급하는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의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총 3개 단지로 구성되는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은 지하 2층~지상 26층, 17개 동, 1538세대(1, 2, 3단지)의 대규모 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59~103㎡의 870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세대 ▲74㎡ 1세대 ▲84㎡ 798세대 ▲102㎡ 29세대 ▲103㎡ 40세대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8만원 수준이다.

청약 접수는 오는 4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3일이며, 정당 계약은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실물 견본주택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에 위치해 있으며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시간당 최대 50팀(100명)까지만 입장이 허용되며 견본주택 내부는 주기적인 소독과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비접촉 상담 등 철저한 방역 태세를 갖춰 안전한 관람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함께 운영하는데 입지환경, 세대별 유니트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은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대표하는 두 메이저 건설사가 컨소시엄으로 선보이는 단지로, 대우건설 ‘푸르지오’와 쌍용건설 ‘더 플래티넘’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집약돼 지어지는 만큼 완성도 높은 상품성이 기대된다.

우선 이 단지는 구조와 평면을 다양하게 구성해 입주민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채광 및 전망을 극대화하기 위한 남향 위주 배치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3~4베이 설계를 적용했다.

전 세대 욕실 난방을 적용해 쾌적함을 높였으며, 옵션으로 고급 드레스룸, 침실 붙박이장, 고급 바닥재, 히든키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평면뿐 아니라 외관 디자인에도 특별함을 더할 계획이다. 1층 전체 필로티를 적용해 저층 세대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개방감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개별 동의 출입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설계되며, 게이트 문주 역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아파트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격조 높은 분위기가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 등에도 완성도 높은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지상은 차량이 없는 공원형 단지로 지어지며, 중앙마당, 새싹정류장 등 다양한 조경 공간이 자연과 문화,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콘셉트로 조성된다.

여기에 피트니스·GX클럽, 커뮤니티 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센터를 마련해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단지는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단지로, 친환경 그린 시스템 등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하는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우선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돼 세대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LED 조명, 지하주차장 LED 디밍 시스템,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도입될 계획이다. 세대 내부에는 외출 시 조명, 가스밸브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 제어와 스마트 월패드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였다.

자연, 학군, 교통 등의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갖춘 탁월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탁 트인 조망권이 가장 큰 장점으로, 마창대교, 마산항의 수변 경관, 무학산 및 추산근린공원 등 넓은 자연환경을 단지 내(일부 세대)에서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교방초, 성호초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서마산IC, KTX 마산역 등의 교통 인프라,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등 대형 상업시설을 비롯해 중앙시장, 창원NC파크 등 다양한 생활기반 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창원시에 도입될 S-BRT 6호광장(2025년 예정)이 인접해 있고, 향후 마산해양신도시 조성 수혜단지로 상업 및 문화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경남 창원시는 지난해 1월 기준 5000가구 이상 적체됐던 미분양 물량이 1년 새 80% 이상 감소하는 등 최근 상승하는 부동산 시장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창원 푸르지오 더 플래티넘은 비규제지역인 마산합포구에 들어서는 만큼 높은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다.

전매제한이 없고 재당첨 및 거주기간, 세대주 여부 등의 1순위 청약 자격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우며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해, 창원 내 실수요는 물론 광역 투자 수요까지 많은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창원 부동산 시장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규제지역인 마산합포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의 분양 소식에 지역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자연, 교육, 교통 등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완성도 높은 상품 설계까지 더해져 청약 현장에 많은 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