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근로기준 유튜브 생방송 설명회 개최
IBK기업은행, 근로기준 유튜브 생방송 설명회 개최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1.03.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52시간제 관련 법률 및 노무관리 핵심사항 안내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근로기준법상 근로시간 규정의 주요 내용과 노무관리 핵심 사항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근로기준법상 근로시간 규정의 주요 내용과 노무관리 핵심 사항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근로기준법상 근로시간 규정의 주요 내용과 노무관리 핵심 사항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4월 6일 탄력근로제 및 선택근로제 등 주 52시간제 보완입법의 시행을 앞두고 그 취지와 주요 내용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설명회는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인터넷 주소 ‘http://ibk.kr/moel52hours’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코드를 촬영 하면 된다.

우리나라는 OECD 회원국 중 근로시간이 가장 긴 국가 중의 하나로, 장시간근로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2018년 3월부터 주 52시간제를 도입하여 기업규모에 따라 단계적으로 시행을 확대해 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52시간제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3∼6개월 단위 탄력근로제 신설 ▲신상품・신기술의 연구개발분야 선택근로제 정산기간 확대(1→3개월) ▲특별연장근로 건강보호조치 등을 골자로 하는 보완입법이 국회를 통과해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와 같은 근로시간 관련 제도 변화를 정확히 안내하는 한편 기업이 알아야 할 노무관리 핵심 사항도 안내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013년부터 약 640여건의 노무컨설팅을 진행해 왔다”며 “경험이 풍부한 노무사의 사례중심 강의로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의안 및 설명자료는 웹페이지(http://ibk.kr/moel52hours)를 통해 4월 10일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