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가속화...BNK경남은행,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실시
디지털 전환 가속화...BNK경남은행,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실시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3.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부 부서 기획실무자 및 영업점 직원 등 50명 선발
BNK경남은행연수원에서 오는 5월 20일까지 진행
BNK경남은행이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를 실행한다. (사진=BNK경남은행)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BNK경남은행이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섰다.

BNK경남은행은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은 경남은행의 디지털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한 인적 역량 강화 3단계 로드맵으로, 경남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앞당겨진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본부 부서 기획실무자와 영업점 직원 등 50명이 선발된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는 BNK경남은행연수원에서 오는 5월 20일까지 총10주간 진행된다.

이날 1회차 연수에 참가한 임직원들은 디지털 전환의 배경과 현황, 금융 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략, 카카오뱅크의 탄생 배경, 카카오와 전통 은행의 차이점 등의 강의를 들었다. 향후 2회~10회차에서는 ▲플랫폼 비즈니스 ▲글로벌 핀테크 사례분석 ▲IOT 기반 데이터 연결 ▲머신러닝 체험 ▲챗봇 실습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영지원본부 신태수 상무는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은 혁신리더들이 단순히 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을 넘어 은행의 미래 생존을 위한 변화의 전략과 실행방안을 우리 스스로 함께 고민해 보고 실천해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며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연수가 거듭될수록 혁신리더들의 파일럿(Pilot) 역할을 통해 경남은행의 디지털전환 속도와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민첩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