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진짜 맛집은 어디?... DGB대구은행 ‘숨맛꼭질’ UCC 공모전 개최
대구·경북 진짜 맛집은 어디?... DGB대구은행 ‘숨맛꼭질’ UCC 공모전 개최
  • 최종훈 기자
  • 승인 2021.03.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月 개소 예정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오픈 기념..대상 상금 2백만원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제 1회 소상공인 홍보지원 UCC '숨맛꼭질'을 개최한다. (사진=DGB대구은행)

[화이트페이퍼=최종훈 기자] DGB대구은행이 대구·경북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제1회 소상공인 홍보지원 UCC 공모전 ‘숨맛꼭질’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숨맛꼭질 공모전은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를 기념으로 대구·경북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지역 맛집이 관광 필수 코스가 될 만큼 ‘먹방' 컨텐츠가 꼭 필요한 이때, 대구·경북 지역 소상공인의 홍보를 위해 본 공모전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설 의미에 부합하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전했다.

지원자는 대구·경북 지역의 특색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만들어 개인 SNS에 업로드한다. 자격조건은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에 한하며, 10분 분량의 영상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신청서에 업로드한 URL을 기재해, ljy3387@naver.com으로 이메일을 제출하면 공모가 완료된다.

공모전 수상작 중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많은 참가를 장려하기 위해 30편의 장려상도 선정한다. 심사는 기획력, 영상제작 능력, 정보전달력 등의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려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이번 달 말일까지이며, 수상작 선정 및 시상은 4월 중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 맞춰 진행된다.

임성훈 은행장은 “공모전은 대중들의 참여를 통해 솔루션을 얻는 크라우드 소싱의 확실한 방법 중 하나”라며 “대구은행은 지역 유관기관 및 관련 협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DGB UCC 공모전이 전국적인 브랜드로 부상시킬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