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끊임없는 도전... 차트 역주행 신화 속 '롤린'의 시대 열리나?
'브레이브걸스' 끊임없는 도전... 차트 역주행 신화 속 '롤린'의 시대 열리나?
  • 황미진
  • 승인 2021.02.2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브레이브걸스 팬클럽 사이트)
(사진 출처=브레이브걸스 팬클럽 사이트)

'만능 엔터테이너' 브레이브걸스가 가요계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그룹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 음원 발매 4년 만에 음원 차트 역주행 신화를 기록하며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상위권 밖에 머물던 ‘롤린’은 2월부터 순위가 연일 상승 중이며, 26일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27위에 랭크되며 색다른 이목을 집중시킨다.

발매 4년 만에 역대급으로 다시금 인기몰이 중인 ‘롤린’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과 중독성 강한 곡의 시너지로 이 기세를 몰아 음원 차트 역주행의 신화를 다시 쓰는 곡이 될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은 2017년 발매, 트로피컬 하우스를 접목시킨 경쾌한 업템포가 매력적인 EDM 장르의 곡이다. 시원시원한 멤버들의 보컬과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로 발매 당시 쇼케이스 현장에서 “한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역대급으로 중독성이 강한 곡”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프로듀서 용감한형제를 필두로 프로듀서 차쿤, 투챔프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 곡이 4년 만에 인기 급물살을 탄 것은 한 영상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비디터VIDITOR’에 ‘브레이브걸스_롤린_댓글모음’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군통령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무대 모음을 편집한 것으로, 브레이브걸스와 ‘롤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남긴 재치 있는 댓글로 제작된 후 공개 3일 만에 140만 뷰를 돌파한 상황이다.

이미 군인들 사이에서는 소문난 군통령 걸그룹인 만큼 공개된 영상 속 댓글에는 ‘군대’에서의 이야기가 끊임없이 등장했다. 특히 “군 생활을 이 곡 하나로 버텼다. 엄청난 활력소가 되어주었던 곡”, ”전쟁 때 이 곡을 틀어주면 전쟁 이긴다”, ”상대편도 신나서 흔들어 재낀다.”, ”군대 밀보드 차트 1위” 등 재치 있는 댓글에 누리꾼들의 반응은 한층 더 뜨거워졌다. 영상 속에서 ‘군인’들의 떼창과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연신 환한 웃음으로 무대를 즐기고 있는 브레이브걸스의 센스 있는 무대 매너 또한 누리꾼을 사로잡는 요소가 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화제의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이제서야 빛을 보는 명곡, 많이 들어주세요”, “롤린 없이는 여름 못 견뎌”,”한시간 연속 재생 영상을 계속 돌려보고 있다.”, “이번 여름에 다시 떴으면 좋겠다.”,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을 응원해주세요”라며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역주행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겼다. 이에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은 개인 SNS를 통해 “우리 서로 사랑했던 그 추억들이 역주행 중”이라며 팬들을 향한 애정 어린 메시지를 공개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한편,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대중분들의 많은 관심과 따뜻한 댓글에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을 비롯해 회사 전체가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