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실적 LG전자 생활가전본부, 성과급도 잭팟... 최대 750%
최대실적 LG전자 생활가전본부, 성과급도 잭팟... 최대 750%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1.02.1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기본급 기준 최대 750%에 달하는 성과급을 확정했다. (사진=연합뉴스)
LG전자가 기본급 기준 최대 750%에 달하는 성과급을 확정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LG전자가 기본급 기준 최대 750%에 달하는 성과급을 확정했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6일 노동조합과 협의해 2020년 경영성과급을 확정하고 회사 게시판과 본부별 설명회를 통해 구성원에게 안내했다.

LG전자는 성과주의에 따라 당해 연도 사업본부의 매출액 목표 달성도, 영업이익 목표 달성도 등의 기본 지표를 바탕으로 동종업계 내의 경쟁상황 관련 목표 달성 여부 등을 가감해 사업부 단위의 성과급 지급률을 정하고 있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생활가전(H&A) 사업본부의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는 각각 기본급의 750%, 에어솔루션사업부(에어컨 등)는 600%로 정해졌다.

키친사업부와 리빙사업부에 소속된 책임급 직원이 연봉 8천만 원을 받고 있다면, 이번에 3천만원(세전)의 성과급을 받게 되는 것이다.

TV 사업 등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영업이익 목표는 달성했지만 매출액 목표와 경쟁상황 관련 목표는 충족하지 못함에 따라 생활가전 부문보다 낮은 성과급이 책정됐다는 게 LG측의 설명이다.

TV와 AV가 200%, 홈뷰티는 100%를 받는다.

지난해 적자를 기록한 모바일(MC) 사업본부와 자동차 전장(VS) 사업본부, BS사업본부 내 일부 사업부는 성과급은 못받지만 내달 초 조직별로 100만∼300만원의 격려금을 받게 된다.

LG전자는 지난해 매출 63조2천620억원, 영업이익 3조1천950억원을 올리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생활가전 부문에서만 영업이익이 2조3천억원이 넘는 등 사업부문별 수익 격차는 크게 벌어졌다. 올해 성과급 차등 지급은 이러한 실적이 반영된 결과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