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명절 앞두고 협력사 공사 대금 조기 지급
HDC현대산업개발, 명절 앞두고 협력사 공사 대금 조기 지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2.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협력사와의 공감대 확대를 위해 발송한 제2호 상생레터 이미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협력사와의 공감대 확대를 위해 발송한 제2호 상생레터 이미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금융 지원을 시행하는 등 새해에도 공정 거래와 상생 협력을 지속해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설에도 공사 대금 지급 일자를 3일 앞당겨 9일까지 1월 약 2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협력사가 자금 유동성에 신경 쓰지 않고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공사 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 있다.

이와 함께 HDC현대산업개발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위한 특별 금융 지원도 시행한다. 오는 4일 총 17개 협력사에 30억원을 무이자로 대여해 지원의 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9월 공정상생팀을 출범하며 상생 협력과 공정 거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펼쳐가고 있는 HDC현대산업개발은 금융 지원 외에도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HDC상생캠퍼스’를 새롭게 운영한다.

HDC현대산업개발 등록 협력사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한 ‘HDC상생캠퍼스’는 온라인과 모바일 과정으로 월 1회 신청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2월 중 수강 신청을 받고 3월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협력사 임직원들이 ‘HDC상생캠퍼스’를 통해 전문 직무 교육은 물론 리더십이나 인문, 교양, 외국어 교육 등을 자발적으로 진행해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비 전액을 무상 지원한다.

이와 별도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상생 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협력사의 이해를 높이며 공감대를 넓혀가기 위한 격월간 상생레터 ‘동행’ 2호를 발행하고 이메일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협력사에 전달했다.

이번에 발행된 상생레터에는 권순호 대표의 신년 메시지를 시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의 공정 거래와 상생 활동에 대한 최신 소식, 2021년 1분기 입찰 일정, 하도급 관련 운영 지침 등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이 담겼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올해 공정 거래 및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해 신뢰받고 존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적극적 지원 정책으로 혁신적이고 자율적인 우수한 협력사 육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