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유럽·미주 등 15개 노선 확대
대한항공,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유럽·미주 등 15개 노선 확대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1.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대한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항공은 해외를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15개 노선의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25일부터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를 확대한 노선은 유럽 4개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파리, 비엔나), 미주 6개 (라스베이거스, 보스턴, 시애틀, 애틀랜타, 워싱턴, 호놀룰루), 대양주 3개 (브리즈번, 시드니, 오클랜드) 및 두바이, 홍콩 등 15개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6월부터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대해 첫 서비스를 실시한데 이어 7월부터는 뉴욕, 댈러스, 밴쿠버 등 미주 출발 6개 노선에도 확대 적용한 바 있다.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위탁 수하물이 항공기에 잘 실렸는지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수하물 일치 시스템 (BRS, 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을 활용한 것으로, 탑승 수속시 생성되는 수하물의 바코드 정보를 항공기 탑재 스캔 정보와 비교·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승객이 탑승하는 항공기에 위탁 수하물이 정상 탑재되는 순간 고객에게 안내 메시지가 전송된다.

메시지는 대한항공 모바일 앱 ‘대한항공 My’의 ‘알림함’ 또는 ‘수하물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대한항공 My’ 설정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하면 별도로 앱을 열어 조회하는 수고 없이 탑승전 자동으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은 올해 안으로 취항하는 모든 국내·해외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