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신용스쿨’ 20영업일 만에 이용자 2000명 돌파
신한금융투자, ‘신용스쿨’ 20영업일 만에 이용자 2000명 돌파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1.01.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신용스쿨’ 이용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의 ‘신용스쿨’ 이용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주식 신용매수 서비스를 처음 신청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용거래의 장단점 및 위험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는 ‘신용스쿨’ 이용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12월 21일 서비스를 시작해 20영업일 만에 이용자 2000명을 돌파해 1일 100여명의 투자자가 수강한 ‘신용스쿨’은 신한금융투자가 실시하는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의 일환이다. 신한금융투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앱 ‘신한알파’를 통해 제공되는 ‘신용스쿨’은 초보 투자자들의 주식 및 신용 거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 콘텐츠다.

초보 투자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신용거래의 방법 및 위험요인, 담보비율 및 반대매매와 관련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다. 또 주식투자를 위한 기술적 지표, 투자 실패담 등 다양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시장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바람직한 투자 문화 정착을 위해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용스쿨 이외에도 ‘처음 주식’ 도서 출간, 주린이를 위한 웹세미나를 준비하는 등 투기가 아닌 투자의 개념을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