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진로 토닉워터' 600㎖ 대용량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술이 약한 소비자들이 '소토닉'(소주+토닉워터) 음용 시 토닉워터와 소주를 2대1 비율로 배합해 마시는 점을 고려해 기존 300㎖ 대비 용량을 2배 늘렸다. 용기는 300㎖ 페트 디자인과 동일하다.
1976년 출시된 진로 토닉워터는 국내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지난해 진로 토닉워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최근 3년 만에 총 매출은 2배 이상 올랐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홈술, 홈카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진로 토닉워터 대용량 제품을 기획했다"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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