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건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1월 분양
한양건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1월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1.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주경 투시도 (사진=리얼투데이)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양건설은 이달 전남 목포시 석현동 일대에 들어서는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를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동, 주택형 59~84㎡, 총 648세대로 구성된다. 이 중 194세대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석현동 일대는 굵직한 개발 호재와 쾌적한 주거 여건이 마련돼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단지는 목포시에 들어서는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최대 수혜지가 될 전망이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와 인접해 있으며, 향후 대규모의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됨에 따라 목포시의 신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약 4300억원의 사업지가 투입돼 199만여㎡로 조성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상업시설과 공원, 학교 등의 여러 기반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생산 유발 효과 6500억원, 부가 가치 유발 효과 2072억원, 고용 유발 효과 3920여명 등 지 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긍적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인근에는 풍부한 녹지가 근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는 대박산 자락에 둘러싸여 있어 탁월한 조망권과 개방감을 만끽할 수 있으며 등산로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녹지가 풍부한 곳은 미세먼지 걱정이 덜하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1년간 나무 한 그루가 빨아들이는 미세 먼지의 양은 35.7g으로 에스프레소 한 잔 크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잘 조성된 도시 숲은 여름철 최고 기온을 3도에서 최대 7도까지 낮춰준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어 열섬현상 완화 효과도 좋다.

조경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약 700m가 넘는 산책로에 벚꽃나무, 단풍나무 등을 식재하여 벚꽃 로드와 메이플가든 등을 조성할 예정으로 아름답고 다양한 테마로 입주민들이 단지 안팎으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쾌적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전 세대에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을 도입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겨울 미세먼지, 봄철 황사 등에 대한 주민들의 걱정을 해소할 계획이다.

다양한 교통망이 구축돼 있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와 연결된 대양로 및 영산로를 통해 인근에 위치한 목포대양 산업단지, 목포삽진∙세라믹 산업단지 등으로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 가까운 목포IC를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광역 이동이 쉽다. 또한, 죽림J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진입도 어렵지 않아 광양~창원~부산까지의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KTX 임성리역(예정)이 들어서면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고막원~임성리구간) 철도 사업에 대해 오는 2025년까지 공사 완료를 목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2조387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해당 사업은 44.1㎞ 길이로 1개 정거장(무안국제공항)이 신설된다. 향후 KTX 임성리역(예정)이 개통되면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향상됨은 물론, 전국적 이동이 보다 빠르게 이뤄질 전망이다.

이밖에 목포종합버스터미널, 이마트, 목포농수산물도매시장, 목포농협하나로클럽, 목포중앙병원, 청호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항도초등학교, 항도여자중학교, 목포중앙고, 목포카톨릭대학교 등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과 입주민들의 시내 이동을 원활하게 해 줄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가 들어서는 전남 목포시는 정부가 발표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비교적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주택형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상대적으로 대출 규제도 덜하다.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대규모의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인접해 있어 미래 가치가 높고 비규제 지역으로 규제 부담도 덜하다”며 "자연과 어우러진 입지로 쾌적함은 물론 교통망까지 잘 갖춰져 있어 투자 수요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에게도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 주택은 전남 목포시 옥암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3년 9월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