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하이트진로가 진로 페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가정 시장 확대에 나섰다.
28일 하이트진로는 400㎖, 640㎖ 용량의 가정용 제품 진로 페트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진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진로 페트의 출고가는 1208.9원(400㎖), 2027.33원(640㎖)이다.
페트 소주는 휴대성과 편의성이 좋다. 특히, 640㎖페트는 페트 시장 내에서도 가장 수요가 높은 제품이다. 400㎖페트 또한 저용량 인기 제품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진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볼륨감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라벨과 뚜껑 역시 하늘색을 적용해 눈에 잘 띄며 패키지의 매력을 높였다.
지난 10월 하이트진로는 가정에서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160㎖의 진로 미니 팩소주를 출시해 출시 한 달만에 100만팩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7일에는 배달,포장용 시장을 고려해 진로 미니 팩소주 유흥용 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코로나 이슈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변화된 음주트렌드에 맞춰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더 쉽게 즐길 수 있는핵심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서 다양성을 가진 최고의 제품으로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소주의 원조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출시해 젊은 세대는 물론 1970~1980년대 진로를 즐겼던 중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하며 대세 소주로 자리잡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인기에 힘입어 단일 용기(360㎖ 병)로만 판매했음에도 출시 16개월만에 4억병의 판매고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