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OTT '쿠팡플레이' 출범... "월 2900원에 로켓배송·동영상 무제한 이용"
쿠팡 OTT '쿠팡플레이' 출범... "월 2900원에 로켓배송·동영상 무제한 이용"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로켓와우)에 가입하면 월 2900원에 로켓배송부터 동영상 스트리밍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세계 1위 전자상거래기업인 아마존처럼 이커머스와 콘텐츠를 연계해 시장지배력을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24일 쿠팡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쿠팡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처럼 영화나 TV 시리즈 등 국내외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월 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로켓배송부터 OTT 서비스까지 쿠팡의 독창적인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 앱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앞서 쿠팡은 지난 7월 싱가포르 OTT 서비스 업체인 ‘훅(Hooq)’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인수하고, 10월엔 특허청에 '쿠팡플레이' 상표 특허를 출원하는 등 OTT 사업을 준비해왔다. 기존의 이커머스와 음식배달 서비스에 콘텐츠를 연계해 시장지배력을 높이려는 것으로 보인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