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계좌를 한눈에...KB증권,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흩어진 계좌를 한눈에...KB증권,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12.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 관리와 투자를 원스탑으로 가능
오픈뱅킹 최초 등록 고객 선착순 경품복권 증정
KB증권이 오는 22일부터 오픈뱅킹서비스를 시작한다. (출처=KB증권)
KB증권이 오는 22일부터 오픈뱅킹서비스를 시작한다. (출처=KB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오는 22일부터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홈페이지에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만으로도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까지 가능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관리와 함께 투자를 원스탑으로 할 수 있는 금융 어플리케이션 제공으로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됐다.

KB증권 오픈뱅킹 서비스는 등록된 타 금융기관 계좌의 ▲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 이체 ▲ 자금 모으기 ▲ 충전하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충전하기 기능은 주식 및 금융상품 매수 시 예수금이 부족해 추가 금액이 필요할 경우 매수 화면의 충전 버튼 하나로 등록된 타 금융기관의 자금을 즉시 이체 가능해 충전을 위한 화면 이탈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충전하기를 포함한 타 금융기관의 자금을 KB증권 또는 타 금융사로 이체 시 이체 수수료는 0원이다.

또한 상품별, 기관별 계좌 리스트 조회, 계좌 순서 변경, 별명 설정, 계좌 숨기기, 출금계좌 등록 및 해지, 계좌 삭제 등 편리한 계좌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내년 1월 31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인 ‘퀴즈이벤트’는 국내거주 개인고객 중 퀴즈 정답자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비타500 교환권 1매를 지급한다.

두번째 ‘오픈뱅킹 등록하고 꽝 없는 경품복권 받기 이벤트’는 국내거주 개인고객 중 오픈뱅킹 최초 등록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복권 추첨 결과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비타500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로 여러 금융기관의 자산을 KB증권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KB증권만의 특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자금모으기 예약 서비스 도입 등 오픈뱅킹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의 모든 자산을 KB증권 한곳에서 편하게 관리하고 증식까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