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발효 조미료 CJ ‘테이스트엔리치’, 매출 50억 돌파
천연 발효 조미료 CJ ‘테이스트엔리치’, 매출 50억 돌파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CJ제일제당의 차세대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11월 말 기준으로 매출 50억 원을 돌파했다고 15일 전했다.

지난 5월에 공식 출시한 테이스트엔리치는 CJ제일제당이 60여 년간 쌓아온 발효기술을 비롯한 R&D 역량이 집약된 차세대 조미소재다. 일체의 첨가물이나 화학처리 등 인위적 공정 없이,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감칠맛 발효성분으로만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10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차별화된 천연 발효공법으로 대량생산에 성공하고 MSG와 핵산이 주류인 조미소재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북미 대형 향신료·소스류 업체 및 식품업체와 잇달아 계약에 성공하며 31개국 10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나트륨을 기존 대비 25% 줄인 ‘스팸 마일드’와 건강간편식을 표방한 ‘더비비고’ 일부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테이스트엔리치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좀방 공장에 전용생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글로벌 공급망을 토대로 ‘기술 마케팅’에도 힘쏟는다. 기술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고객의 구체적 요구와 문제점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미래지향적 영업·마케팅 방식이다. 이를 통해 테이스트엔리치를 핵산의 뒤를 잇는 핵심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보다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테이스트엔리치가 경쟁력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약 7조원 규모의 조미소재 시장의 성장과 진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