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2021년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HDC그룹, 2021년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2.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HDC그룹은 총 18명에 대한 2021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HDC는 ▲HDC아이콘트롤스 부사장에 김성은 대표이사 ▲호텔HDC·HDC리조트 대표이사 이성용 ▲부동산114 대표이사 최익훈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 이형재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조영환 등을 12월 21일자로 선임하는 등의 임원 선임 및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승진 인사는 내년 1월 1일자로 진행된다.

HDC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 위기가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조직의 안정을 추구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업 플랫폼을 강화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이끌 인재를 발탁했다"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변화의 모멘텀을 끌어낼 리더 육성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HDC는 이어 "지속적으로 자율적 의사결정이 가능한 애자일(Agile) 조직을 도입해 수평적인 조직문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연령, 연차에 상관 없이 개인 역량은 물론,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수평적인 리더를 발탁했다"면서 "이번 인사에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진취적인 젊은리더, 여성 인재 등을 등용해 적극적으로 배치했다"고 부연했다.

이성용 신임 호텔HDC·HDC리조트 대표이사 (사진=HDC)

호텔HDC와 HDC리조트를 새롭게 이끌게 될 이성용 신임 대표이사는 HDC그룹의 Hospitality산업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 받는다. 이성용 대표이사는 HDC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호텔, 리조트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협업과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고유 경쟁력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여 경영 효율화를 달성할 계획이다. 향후 호텔HDC·HDC리조트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최익훈 신임 부동산114 대표이사 (사진=HDC)

부동산114 최익훈 신임 대표이사는 HDC의 주요 계열사에서 다양한 사업 분야를 경험했다. 그는 특히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로 아이파크몰 전면 재단장을 추진해 트렌디한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도 했다. 향후 부동산114의 빅데이터 사업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플랫폼 콘텐츠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형재 신임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 (사진=HDC)

HDC아이앤콘스의 이형재 신임 대표이사는 그동안 HDC현대산업개발 수주사업본부장을 맡으면서 강한 추진력으로 수주 경쟁력을 키웠다는 평가다. 앞으로 HDC아이앤콘스가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주거 부동산 트렌드와 지역별 수요 특성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는 차별화된 전문 디벨로퍼로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조영환 신임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 (사진=HDC)

조영환 신임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는 강원 정선의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의 개발을 주도했다. 지난해 국내 최대 규모 리조트인 오크밸리를 인수해 단기간에 수익성을 개선하고 경영을 정상화했다. 이로써 국내 최대 90홀 규모의 골프장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이다. 그는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재단장을 통해 탄생한 HDC아이파크몰을 트렌드를 선도하고 도심 속의 자연을 콘셉트로 특별한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는 차별화된 복합 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HDC는 이 밖에 종합 금융 부동산 그룹 발전에 속도를 낸다. 이와 함께 리츠(부동산투자신탁)를 활용한 부동산 금융 사업, 에너지 개발 사업 등을 본격화하는 등 새로운 도전에 집중할 계획이다.

다음은 임원 인사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부사장 김성은

▲호텔HDC·HDC리조트
<선임> 대표이사 이성용

▲부동산114
<선임> 대표이사 최익훈

▲HDC아이앤콘스
<선임 및 승진> 대표이사 이형재
<승진> 상무 이우열

▲HDC아이파크몰
<선임 및 승진> 대표이사 조영환

▲HDC
<승진> 상무 도기탁

▲HDC현대산업개발
<승진> 상무 김태수 배영선 이창규
상무보 이준희 정영도 민성우 김용남 윤보은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상무보 이규삼

▲HDC아이서비스
<승진> 상무보 유영문

▲HDC영창
<승진> 상무보 이왕섭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