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컨슈머리포트, 올해 최고 TV에 LG전자 3종 선정
美 컨슈머리포트, 올해 최고 TV에 LG전자 3종 선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2.1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TV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의가 선정한 올해의 TV에 올랐다. 사진은 지난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가 개막한 7일(현지시각)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LG전자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롤러블 TV를 살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TV'에 LG전자 제품 3종이 올랐다.

14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올해 최고의 TV(Best TVs Overall) 5종 중 3종을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LG 올레드(OLED) TV 3종(모델명 65CXPUA, 65CXAUA, 65BXPUA)을 최고의 TV로 선정한 이유로 최고의 화질·음질과 3차원 입체 음향효과를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 기능 등을 꼽았다.

소니의 OLED TV(XBR-65A9G)와 삼성전자의 QLED TV(QN65Q90T)도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됐다. 최고의 TV 5종 중 4종이 올레드 TV였고, 삼성 QLED TV만 LCD 기반 TV였다.

컨슈머리포트는 시중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평가한다.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뢰도·만족도 평가를 결과에 반영한다.

컨슈머리포트는 '가성비 좋은 TV'로는 LG 나노셀 TV(65SM9000PUA), 소니 TV(XBR-65X950H), 삼성 QLED TV(QN65Q80T)를 추천했다. 이들 제품 모두 최고 수준의 화질과 만족스러운 음질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앞서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 LG OLED TV(OLED55CP9PUA)와 소니 OLED TV(XBR-65A9G)를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한 바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