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안의 라이프스타일 누린다…GS건설, 커뮤니티 통합 '자이안 비' 출시
자이안의 라이프스타일 누린다…GS건설, 커뮤니티 통합 '자이안 비' 출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2.1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이 국내 건설업계 최초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인 ‘자이안 비(XIAN vie)’를 선보인다.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 CGV 골드클래스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에서 가족들과 영화를 보고, 스카이라운지에서는 아워홈이 제공하는 다이닝, 베이커리, 카페서비스를 즐긴다. 어린아이를 가진 주민들은 아이돌봄 서비스 ‘째깍악어’에서, 자기개발이 필요한 주민들은 ‘클래스 101(CLASS 101)’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받는다. 아울러 펫시터 예약과 세탁, 카쉐어링, 택배까지 이 모든 서비스를 자이 통합앱 하나로 이용 가능해진다. 내년부터 펼쳐질 자이에 사는 사람들, 곧 자이안(XIAN)의 라이프스타일이다.

11일 GS건설은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 ‘자이안 비(XIAN vi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자이안 센터도 클럽 자이안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GS건설이 출시한 XIAN vie는 ‘자이에 사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XIAN’과 ‘삶’, ‘생활’이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vie’의 합성어로 ‘자이에 사는 사람들의 특별한 삶’을 의미한다. 자이의 고객들이 아파트 단지 내에서 보내는 시간, 경험의 가치에 주목하고 단순 커뮤니티 시설을 넘어 생활문화 콘텐츠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의미다.

일부 건설사들이 아파트에서 컨시어지나 조식 서비스 등 개별 서비스를 선보인 경우는 있지만 별도의 서비스 브랜드로 론칭한 것은 업계 최초다. XIAN vie는 생활 주기 플랫폼(Life Time Platform)이라는 컨셉 아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과거 반포자이가 국내 커뮤니티의 새 장을 열었던 것처럼, XIAN vie가 아파트 커뮤니티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GS건설은 기대했다.

XIAN vie는 국내 일류 콘텐츠 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1월 ‘자이 커뮤니티 내 CGV 프리미엄 상영관 구축’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초그랑자이에 CGV 골드클래스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구축하기로 했다.

자료=GS건설
자료=GS건설

분양 예정인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의 주민 공동 시설에는 '아워홈'이 스카이라운지에 다이닝, 베이커리, 카페서비스를 제공한다. 22만시간의 돌봄 교육 노하우를 가진 아이돌봄 서비스 ‘째깍악어’가 만든 어린이 체험, 놀이, 배움의 공간 ‘째깍섬’도 입점한다. 온라인 클래스 콘텐츠 기업인 ‘클래스 101’과 제휴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GS건설은 향후 분양 단지에 펫시터 예약, 세탁, 카쉐어링, 택배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제휴 업체와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피트니스나 스크린골프, 독서실처럼 특정 시간에 이용이 집중되는 사용자 패턴을 고려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심야 또는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재택근무에 대한 입주민 요구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단지 내 공유형 오피스를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GS건설은 "XIAN vie는 완성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따라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가 병행되는 서비스로 자이의 모든 단지에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아니며 여건에 맞게 선택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며 "다만, 모든 서비스는 ‘자이 통합 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자이의 커뮤니티 시설인 ‘자이안센터(Xian Center)’도 ‘클럽 자이안(CLUB XIAN)’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새로운 이름의 CLUB XIAN에 XIAN vie의 서비스가 적용될 경우에는 ‘vie’가 태그라인 형태로 적용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향후 프리미엄 아파트는 고급 마감재, 외관 등 시설 경쟁을 넘어 집에서 보내는 ‘삶’과 ‘시간’의 가치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것”이라며 "‘XIAN vie’는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선도할 생활문화 통합 서비스 브랜드로 프리미엄 아파트의 새로운 기준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