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족' 면역력을 지켜라... 멀티비타민 동아제약 ‘셀파렉스’
'집콕족' 면역력을 지켜라... 멀티비타민 동아제약 ‘셀파렉스’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1.2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의 아미노산을 더한 멀티비타민 ‘셀파렉스(SelfRX)’ 제품 이미지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의 아미노산을 더한 멀티비타민 ‘셀파렉스(SelfRX)’ 제품 이미지 (사진=동아제약)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면역력 증진을 위한 멀티비타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동아제약은 야외활동이 어려운 현대인의 건강에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멀티비타민 ‘셀파렉스(SelfRX)’ 에센셜 라인 4종‘을 내놓았다.

인스턴트 중심의 식습관으로 영양 불균형과 불규칙한 생활로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 현대인에게 동아제약의 ‘셀파렉스 에센셜’ 4종은 피로예방, 면역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에센셜 라인 4종은 남성을 위한 에센셜포맨, 에센셜포맨50+, 여성을 위한 에센셜포우먼, 에센셜포우먼50+으로 구성된다.

셀파렉스의 에센셜 라인 4종은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이 되는 L-테아닌, 여기에 부원료로 아미노산까지 더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아미노산은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단백질 부족 시 집중력 및 면역력 저하, 근육 상실 및 약화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와 노화로 인한 근육량 감소로 인해 단백질의 중요성과 함께 현대인들에게 아미노산 섭취가 중요해지고 있다.

인체를 구성하는 약 20여 종의 아미노산 중에서도 ‘류신’, ‘이소류신’과 ‘발린’은 근육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성분들은 체내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키고, 단백질 분해를 감소시켜 근육량을 늘리는 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또한, 체내 에너지원을 생성하고, 근육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의 발생을 억제해 신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셀파렉스 에센셜 라인 4종에 함유된 테아닌은 녹차와 홍차 등 찻잎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미노산의 종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긴장감 완화 및 스트레스 감소 효과로 기능성을 인증했다.

테아닌은 뇌를 각성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인 글루탐산을 억제해 뇌의 흥분을 낮춰 신경계를 안정시키며, 긴장감을 완화하는 뇌의 알파파 발생을 증가시킨다.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낮추고, 정신적인 안정감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환경, 생활 속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맞춤 설계한 셀파렉스 맞춤형 비타민 선택으로 균형 잡힌 건강관리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