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업계 '인싸' BBQ... 소비자 관심도 1위 수성
치킨업계 '인싸' BBQ... 소비자 관심도 1위 수성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1.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관심도 조사 집계표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소비자 관심도 조사 집계표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BBQ가 치킨업계 소비자 관심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지난 5월부터 10월 실시한 소비자 관심도 조사결과 'BBQ치킨'이 1위에 이름을 올렸고 '교촌치킨'과 'bhc치킨'이 각각 2,3위로 뒤를 이었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총 7개로 BBQ치킨, 교촌치킨, bhc치킨, 푸라닭치킨, 굽네치킨, 노랑통닭, 60계치킨이 참여했으며 뉴스, 커뮤니티, 유튜브 등 12개 채널의 22만개 사이트 게시글을 빅데이터로 분석했다.

기업 및 오너 관심도부문 1위 자리를 굳히는 데에는 웹예능 '네고왕'을 통한 프로모션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7월 국내 3대 치킨 오너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부문에서도 BBQ 윤홍근 회장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BBQ는 올해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에 나섰다. 네고왕 출연자인 황광희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그의 이름을 딴 ‘광희나는 치킨 4종’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폭풍성장을 견인했던 BBQ 1차 네고왕 이벤트와 함께 지난 달 2차 네고왕을 이어 진행하면서 유통업계 ‘앞광고’도 인기를 끌었다. 자사앱 활성화 또한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데 역할을 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있다.

BBQ 관계자는 “1차 네고왕 효과로 자사앱 매출이 폭풍 성장하였고, 자사앱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차제적으로 분석하고 BBQ 패밀리사장(BBQ 프랜차이즈 가맹 점주)들의 이윤을 성장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과 패밀리사장님들의 이윤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