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익 1644억…7분기來 흑자 달성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익 1644억…7분기來 흑자 달성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0.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광저우 LG디스플레이 공장 모습. (사진=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LG디스플레이 공장 모습. (사진=LG디스플레이)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디스플레이가 7분기 만에 흑자를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43억6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조7376억4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올랐다. 전분기 대비로는 27%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및 온라인수업 정착에 따른 IT제품군의 출하 확대 및 모바일 부분 신제품 공급의 본격화와 글로벌 TV 판매 호조 및 대형 OLED 생산이 본격화된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3분기 전 사업 부문에서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모바일용 P-OLED에서도 애플 등 전략고객 대상 신제품 생산이 확대되며 의미 있는 손익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TV부문에서는 광저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공장의 본격 양산과 대형 액정표시장치(LCD) 수급 상황 호전에 따른 탄력적 대응으로 인해 매출 회복을 거둘 수 있었다고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부문별 매출 비중은 IT 패널이 43%로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TV 비중은 전 분기 대비 5% 오른 28%을 기록했다. 모바일 및 기타 매출은 29%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높아져 있는 사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최악의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전제로 선행적인 재무관리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