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車 부문 5위 올라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車 부문 5위 올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0.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닉 브랜드 제품 라인업 렌더링 이미지. 왼쪽부터 아이오닉 6, 아이오닉 7, 아이오닉 5 (사진=연합뉴스)
아이오닉 브랜드 제품 라인업 렌더링 이미지. 왼쪽부터 아이오닉 6, 아이오닉 7, 아이오닉 5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포드를 제치고 자동차 부문 5위를 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2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0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6위, 자동차 부문 5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브랜드 가치는 전년(141억 달러)보다 약 1% 상승한 143억달러를 기록했다.

자동차 부문 1위는 도요타(516억달러)가 차지했고, 메르세데스-벤츠(493억달러), BMW(398억달러), 혼다(127억달러) 등이 뒤를 이었다. 테슬라가 브랜드 가치 128억 달러로 현대차의 뒤를 이었다. 지난해 5위였던 포드(126억 달러)는 7위로 밀렸다.

현대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타격을 받으면서 여타 자동차 브랜드가 역성장한 가운데, 업계 내에서 유일하게 브랜드 가치가 성장했다고 전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재무 상황과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 가치를 산정,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브랜드 순위 84위, 브랜드 가치 35억달러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후 브랜드 순위는 48계단, 브랜드 가치는 108억 달러가 상승해 세계적인 수준에 올랐다는 평가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나아가 전 인류에게 한 차원 높은 삶의 경험을 제공하고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