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10월 분양
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10월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9.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내 신도시 대규모 주거복합단지 조성
트리플 역세권 아파트 740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192실
지하철 8호선, GTX-B노선 예정
별내자이 더 스타 투시도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건설은 다음 달 경기 남양주시 별내 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단지 ‘별내자이 더 스타’ 복합1블록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GS건설이 분양하는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6층, 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99㎡ 총 740세대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6층, 1개 동으로 전용면적 ▲47㎡ ▲49㎡ 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총 192실이 들어선다.

별내자이 더 스타는 GS건설이 (구)메가볼시티 부지를 개발하는 대규모 복합단지로 약 3만9000㎡ 규모 부지에 총 5개 블록으로 구성된다. 5개 블록(복합1블록 및 상업2~5블록)에 ▲주상복합단지(아파트, 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대규모 판매시설 ▲영화관 및 컨벤션 등 문화시설 ▲주차전용건물 등을 조성한다.

GS건설은 다음 달 주상복합단지(아파트, 오피스텔)를 먼저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생활숙박시설과 판매시설 등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향후 별내 신도시 상업, 문화, 주거시설 등을 모두 갖춘 ‘자이(Xi) 브랜드타운’으로 탈바꿈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별내역 역세권 입지…상업, 교육 시설 이용 편리

대규모 복합단지인 별내자이 더 스타는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이 완공되면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별내선은 총 연장 12.9km로 서울 강동구 8호선 암사역을 출발해 중앙선 구리역과 농수산물도매시장, 다산지구를 경유해 별내역(경춘선)까지 연결된다. 별내선이 개통되면 환승 없이 잠실역까지 10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인 GTX-B노선 계획에도 별내역이 포함돼 있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까지 80km구간을 잇는 민간투자 철도사업으로 주요 정거장은 송도국제도시, 서울 신도림, 여의도, 용산역, 서울역, 별내역 등이다.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에 따르면 별내역에서 서울역까지 3정거장, 약 11분대 이동이 가능해 질 예정이며 이에 따라 경춘선 별내역이 경춘선과 8호선, GTX-B 노선을 경유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강남, 잠실 등 서울 주요지역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서울 지하철 4호선 별내가람역(가칭)도 예정돼 있으며, 경춘선 별내역을 통해 7호선 상봉역까지 4정거장, 1호선 청량리역까지 7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다. 광역 도로망도 우수해 구리(세종)~포천간 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 북부 간선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별내 신도시 내 일반 상업지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먼저 대규모 판매시설이 조성되면 '슬세권'으로 불리는 슬리퍼 생활권이 가능하다. 단지 안에서 다양한 상업, 문화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별내점) 등 대형마트와 생활 편의 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근거리에는 코스트코(상봉점), 구리농수산물 도매시장 등이 위치한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췄다. 불암산, 수락산 등 녹지 공간이 많으며, 용암천, 불암천, 덕송천과 용암천 자전거길 등 다수의 근린공원이 가까운 곳에 있다.

별내 신도시는 대규모 택지 개발지구로, 이번에 공급 예정인 복합1블록의 아파트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전 지역에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전용 84㎡는 일반공급 물량의 25%, 전용 99㎡ 일반 공급물량의 70%가 추첨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청약통장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이 밖에 유주택자의 경우에도 청약이 가능하다.

동일 단지의 오피스텔 47㎡, 49㎡의 경우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청약통장 및 재당첨 제한 등 별다른 청약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 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형 주거 상품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인프라 완성단계에 들어선 별내 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만큼 분양 전부터 많은 예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있다”며 “다양한 교통 호재가 있는데다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며 향후 별내 신도시를 대표하는 자이(Xi)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 남양주시 별내2로 74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다음 달 개관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