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최고경쟁률 37:1 기록
대우건설,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최고경쟁률 37:1 기록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9.1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우건설이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대에 선보인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이 평균 15.19대 1의 경쟁률로 마감해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수원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통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데다, ‘푸르지오’만의 혁신 설계가 적용된 우수한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16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받은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92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4079건이 접수돼 평균 15.19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117㎡B로 9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655건이 접수되며 평균 경쟁률 36.92대 1을 기록했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는 물론,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은 프리미엄 상품이 도입돼 분양 전부터 단지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풍부했다. 분양 관계자는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수원시 영통구에서도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학군, 직주근접 등 최적의 입지여건을 누릴 수 있다”며 “여기에 1000가구가 넘는 푸르지오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계약도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전용면적 77㎡, 84㎡, 117㎡ 총 1,50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7㎡ 156가구 ▲84㎡A 553가구 ▲84㎡B 162가구 ▲84㎡C 307가구 ▲84㎡D 143가구 ▲117㎡A 75가구 ▲117㎡B 113가구 등 총 7개 주택형으로 중형부터 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흥공원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돼 여의도공원(약 23만㎡)의 2배가 넘는 총 59만1308㎡ 규모의 근린공원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대우건설은 이곳에 생태를 주제로 한 교육숲,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사계절 경험할 수 있는 수목원, 단지와 연결된 공원길을 따라 이어지는 복합문화 체육공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푸르지오만의 혁신설계와 프리미엄 상품이 도입되는 점도 특징이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 타입에 건조기와 세탁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넓은 발코니가 조성되며, 전용면적 84㎡ 이상 주택형에는 욕실 1개를 건식공간과 습식공간이 분리된 호텔식 욕실로 구성한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중앙에는 열린 바람길과 통경축, 다양하고 풍성한 오픈스페이스를 갖췄다.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 공간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실내체육관, 사우나, 그리너리카페, 그리너리스튜디오, 독서실,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이 조성된다. 

대우건설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푸르지오 클린 에어시스템’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 등 5개의 구역(Zone)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에너지 절감 및 보안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 온도 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G.P), 스마트 도어카메라,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 등도 도입된다.

다양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먼저 반경 1km 내에 지하철 분당선 청명역이 위치해 있다. 이 노선을 이용해 판교역까지 3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해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직선거리 약 1km 내에 삼성전자 본사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으며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 

생활 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반경 1.5km 내에 롯데마트(영통점), 홈플러스(영통점), 홈플러스(원천점), 이마트(흥덕점), 수원프리미엄아울렛,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까워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영덕초, 영덕중, 청명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가까운 망포역 주변의 전문학원가와 광교신도시 인근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890만원대로,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23일이다. 정당계약은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053-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 여파로 사이버 견본주택만 운영하고 있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