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證 “현대홈쇼핑, 그룹 변화의 중심으로 거듭날 것...‘매수’”
한화證 “현대홈쇼핑, 그룹 변화의 중심으로 거듭날 것...‘매수’”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8.2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홈쇼핑 현금성자산 추이 및 전망. (사진=한화투자증권)
현대홈쇼핑 현금성자산 추이 및 전망. (사진=한화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한화투자증권이 25일 현대홈쇼핑에 대해 “현대백화점그룹 변화의 중심에 있다”며 목표주가 11만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백화점그룹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부 재편 및 사업영역 확장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과정에서 현대홈쇼핑은 그룹사 제조업을 대부분 보유하고 있다. 안정적인 현금흐름과 막대한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제조업 중심으로 거듭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남 연구원은 “현대홈쇼핑의 성장성은 중·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현대홈쇼핑의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본업이 아닌 연결 자회사 성장이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현대렌탈 및 현대L&C 등 주요 종속회사 성장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고, 막대한 현금성 자산을 활용해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며, 본업의 안정적인 현금창출 능력을 기반으로 주요 종속회사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현대홈쇼핑은 현대백화점그룹 제조업 중심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최근 현대HCN이 SK바이오랜드를 인수하는 등 적극적인 신사업 추진도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본업과 더불어 종속회사 성장도 기대한다”라고 내다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