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X방탄소년단 광고 카피 공모전’의 당선작은 양화·신촌로 정류소 74개 광고 면에 게재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월 7일부터 31일까지 칠성사이다 X 방탄소년단 광고 카피 공모전을 실시했다.
특히 최근 대중교통을 통한 팬덤 광고가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소비자가 참여해 직접 광고를 기획 및 제작한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공모전에는 총 60만여 건의 광고 카피가 접수됐으며, 일부 부적합 문구를 제외하고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74개 당선작이 선정됐다. 당선작은 이달 31일까지 게재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이벤트 사이트에서 광고를 희망하는 정류장 및 방탄소년단 멤버 이미지를 선택하고 자신만의 광고 카피와 닉네임을 적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과 닉네임이 적힌 디지털 포토카드도 증정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칠성사이다 광고 카피 공모전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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