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
푸본현대생명,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7.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본현대생명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에 선정,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받았다. (사진=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에 선정,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받았다. (사진=푸본현대생명)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푸본현대생명(대표이사 사장 이재원)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에 선정,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근무환경의 질을 높인 기업을 선정 후 인증패를 수여하고 우대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푸본현대생명은 ▲일자리 창출 ▲근로시간 단축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푸본현대생명은 사업 확장과 신규 영업채널 도입으로 직원채용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직원들에게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현할 수 있도록 ‘PC OFF’제 도입과 유연근무제를 시행하여 근로시간을 주 평균 5시간을 단축하였다.

아울러 징검다리 연휴기간에는 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언제든 눈치보지 않고 자율적으로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 인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출산 휴가자 우대와 육아 휴직자 보호정책도 시행하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염 예방활동 등 산업 안전을 위한 BCP(Business Continuity Planning) 컨트롤타워 운영으로 안전한 근무환경도 구축하고 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실천을 지속 할 것이며, 직원 모두가 일상의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에너지를 체감할 때까지 근무환경 개선도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