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GS홈쇼핑, 푸드 스타트업 발굴
GS리테일-GS홈쇼핑, 푸드 스타트업 발굴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천만 원 상당 ‘사업 지원금’ 제공
(제공=GS리테일)
(제공=GS리테일)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식품 분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식품 제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넥스트 푸디콘’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식품 분야는 코로나19 확산,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이에 맞춰 스타트업과 신상품을 개발한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은 ▲가정 간편식 ▲식사 대신 즐길 수 있는 스낵 ▲고령자·여성·유아 등 특정 대상에 맞춘 ‘메디 푸드’(Medi Food) ▲환경 문제를 해결할 대안 식재료를 발굴하는 ‘지속 가능 식품’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총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팀당 최대 2천만 원의 사업지원금·12주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유튜브 등 SNS를 통한 공동 마케팅 기회도 제공한다. ‘쿠캣’, ‘프레시지’, ‘다노’, ‘얌테이블’ 등과도 협업할 수 있다.

GS리테일·GS홈쇼핑·스타트업이 개발하는 제품은 올해 말 시험 판매를 거쳐 내년 초 출시된다. GS25·GS프레시몰·GS샵 등에서 판매된다.

참여를 원하는 푸드 스타트업은 오늘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넥스트 푸디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전략 부문장은 “GS리테일의 오프라인 플랫폼과 GS홈쇼핑의 온라인 채널을 공동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상생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