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 두 달여 만에 7만 개 판매
롯데제과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 두 달여 만에 7만 개 판매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2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롯데제과)
(제공=롯데제과)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롯데제과의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여 만에 연간 목표였던 6만 개 판매를 넘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이다.

롯데제과가 5월 출시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누적 판매량 7만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순 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당초 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비건 아이스크림을 선보였으나 기대치에 훨씬 웃도는 판매를 기록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의 인기 비결은 ‘맛’에 있다. 일반적인 수입 비건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맛이 없어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고 있다. 그러나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맛있는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모토 아래 오랜 기간 제품을 개발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너트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

또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합성 유화제나 안정제가 들어가 있지 않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코코넛 파인애플’, ‘캐슈바닐라’ 2가지 맛으로 판매된다.

롯데제과는 이번 판매를 계기로 국내 비건 아이스크림 시장에 주목해 향후에도 다양한 비건 아이스크림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