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전문가들과 '이노베이션 카운실' 발족
LG전자, 글로벌 전문가들과 '이노베이션 카운실' 발족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연합뉴스)
(제공=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LG전자가 R&D 혁신을 위해 각계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를 만들었다.

LG전자는 미래 기술과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협의체인 ‘이노베이션 카운실’(Innovation Council)을 발족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박일평 사장이 의장을 맡고,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로봇·모빌리티 등 미래 기술 분야 전문가 12명이 참여한다.

참여 전문가는 지능형 로봇 스타트업 ‘로버스트 AI’의 CTO 로드니 브룩스, 결제서비스 기업 ‘페이팔’의 CTO 스리 시바난다,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아마존웹서비스’의 클라우드 아키텍처 전략담당 아드리안 콕크로프트 부사장, 네트워크 솔루션 업체 ‘시스코’의 킵 콤튼 부사장, 오디오 전문업체 ‘매킨토시그룹’의 CEO 제프 포지(Jeff Poggi) 등이다.

LG전자는 이노베이션 카운실에 참여하는 전문가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에 기반한 연구·개발(R&D) 혁신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된 첫 회의에는 인공지능 분야 권위자인 앤드류 옹과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장 차상균 교수도 참가했다.

참석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세계 경기 침체 상황에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성공한 사례를 공유하고, '뉴노멀' 시대에 변화한 고객 생활상을 반영한 미래 기술 등을 논의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박일평 사장은 "글로벌 전문가들과 체계적으로 교류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과 시장, 기술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