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항공 유증 참여규모 절반으로 줄여…지분율 6%로↓
제주도, 제주항공 유증 참여규모 절반으로 줄여…지분율 6%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7.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에 부정적 입장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주도가 제주항공 유상증자 참여 규모를 큰폭으로 줄였다. 이로 인해 지분율도 줄어들 전망이다.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에도 부정적 입장을 보였다.

제주도는 제2차 추가경정안 중 제주항공 유상증자 참여 예산이 40억원으로 줄었다고 10일 밝혔다. 도는 제주항공 유상증자 참여 예산 규모를 당초 80억원으로 잡았으나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예산 확보가 쉽지 않아 유상증자 참여 예산을 절반으로 줄여 도의회에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도는 유상증자 참여 규모 축소로 도의 제주항공 지분율이 현재 7.75%에서 향후 6% 초반대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제주항공은 유상증자의 20%인 242만8571주(340억원가량)를 제주항공 사원으로 구성된 우리사주조합에 우선 배정했다. 이에 따라 우리사주조합이 차지하게 되는 지분율로 인해 도가 유상증자에 참여해도 상대적으로 지분율이 떨어지게 된다는 설명이다.

제주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한 이용객 감소 등 경영난 타개를 위해 유상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도는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제주항공이 제주 사회에 기여한 부분과 항공산업의 어려움을 타개 하기 위해 제주항공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도는 현재 논란이 되는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와 관련, 재무 구조 위험 등을 이유로 사실상 부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