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객 제주로 몰린다’...카드사, 제주여행 타겟 이벤트 봇물
‘해외여행객 제주로 몰린다’...카드사, 제주여행 타겟 이벤트 봇물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7.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금액구간별 5% 할인...탐나오 중복 적용 시 최대 25%
삼성카드로 자동차 렌트하면 3시만 마다 아메리카노가 ‘공짜’
‘제주여행 혜택, 한 장의 카드에 담았다’...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유니마일 인 제주’ 출시
내달 30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렌터카 결제 시 렌트료 10%를 할인해준다. (사진=삼성카드 홈페이지.)
내달 30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렌터카 결제 시 렌트료 10%를 할인해준다. (사진=삼성카드 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카드사들이 제주도 여행객을 타겟으로 한 이벤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해외여행 수요가 제주로 집중되자 대목을 놓칠세라 너도나도 뛰어드는 모양새다.

올 여름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라면 각 카드사의 혜택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렌터카부터 항공, 숙박, 관광지 등 분야별로 각 사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이다.

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삼성·우리·롯데카드 등 대다수 카드사들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제주도 여행 이벤트를 벌인다. 올 들어 코로나19 사태로 자취를 감췄던 여행 이벤트가 제주 여행 수요가 되살아나면서 다시 활발해 지는 모습이다.

신한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제주여행은 탐나오와 함께 신한카드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관광협회 온라인 여행마켓인 탐나오에서 렌트카, 숙박, 관광지·레저, 맛집, 여행상품 등을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카드결제 금액구간별 5% 할인 해준다. 신한카드 할인 혜택은 탐나오 제주여행 할인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잘만 이용하면 최대 25%까지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도 제주여행객을 대상으로 렌터카 할인 등 이벤트를 열었다. 우선 내달 30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렌터카 결제 시 렌트료 10%를 할인해준다. 아울러 삼성카드 전용 제주패스 사이트를 통해 렌터카 예약 및 결제하면 10% 청구할인과 카페패스 1매를 증정해준다. 카페패스는 제주도의 100여개 인기 카페에서 렌터카 이용기간 동안 3시간마다 아메리카노 1잔씩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해당 행사는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우리카드는 최근 제주여행객을 타켓으로 카드 상품 자체를 출시했다.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유니마일 인 제주’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항공권과 숙박(호텔·리조트·펜션), 입장권(박물관·전시회·레저·스포츠), 외식 등을 결제하면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선 항공권을 결제하면 발권 수수료도 면제된다.

저비용항공사 통합 마일리지제도인 ‘유니마일’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비용항공사, 면세점 이용금액의 3%와 2%가 각각 적립된다. 이에 더해 제주항공과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에서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혜택과 에어부산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대안으로 제주도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가성비가 좋은 저비용항공사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지난해 선보인 저비용항공사 통합카드인 ‘카드의정석 유니마일’에 제주 여행서비스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6월 5~8일 제주관광공사가 향후 1년 내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 조사 제주를 찾으려는 관광객 중 65.6%가 제주도를 ‘(감염병으로부터)안전하다’고 응답했다. 제주여행을 계획한 이유는 ‘해외여행 대체지로 적절해서’(51.9%), ‘청정한 자연환경’(47.1%)을 꼽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