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왕교자, 지난 5·6월 중국 '징동닷컴' 시장점유율 1위
비비고 왕교자, 지난 5·6월 중국 '징동닷컴' 시장점유율 1위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징동닷컴 비비고 왕교자 온라인 단독 페이지 (제공=CJ 제일제당)
'징동닷컴' 비비고 왕교자 온라인 단독 페이지. (제공=CJ 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CJ 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2위 온라인상거래 업체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CJ 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징동닷컴'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월(31%)과 5월(33%)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식품으로 소비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 내 TOP3 업체의 점유율이 7~80%에 달한다.

CJ 제일제당은 중국의 유통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시장 트렌드를 먼저 읽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재 중국 온라인쇼핑몰 1위 티몰(Tmall)의 '덮밥소스류'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상쥐(吉香居)'와 정보를 공유하며 역량을 쌓았다.

지난해 12월에는 동지(冬至)에 만두를 즐겨 먹는 중국 식문화에 맞춰 '大有不同'(모든 것이 다르다)는 콘셉트로 ‘동지만두’ 이벤트를 실시했다.

작년에는 중국의 유통 주도권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것을 파악하고 중국법인에 온라인 전담 부서인 '온라인 사업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CJ 제일제당은 온라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18개월만에 온라인 채널 매출이 13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식품중국 강준석 팀장은 "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는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