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에서 근무하세요"...롯데 쇼핑,유통업계 최초 '거점 오피스' 도입
"집 근처에서 근무하세요"...롯데 쇼핑,유통업계 최초 '거점 오피스' 도입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6.30 09: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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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롯데쇼핑)
(제공=롯데쇼핑)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롯데쇼핑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본사 사무실로 출근하는 대신 가까운 스마트 오피스를 선택해 근무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도입한다.

롯데쇼핑은 7월부터 거점 오피스인 '스마트 오피스'를 수도권 일대 5곳에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오피스는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일산점, 인천터미널점, 평촌점, 빅마켓 영등포점(인재개발원)에 총 225석 규모로 마련됐다.

롯데쇼핑의 총괄 지원조직격인 HQ(헤드쿼터)와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롭스, e커머스 사업부 본사 직원 3천여명은 본사 사무실로 출근하는 대신 가까운 스마트 오피스를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현장 근무를 마친 뒤 본사 사무실에 돌아가지 않고 인근 스마트 오피스에 들러 나머지 업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스마트 오피스는 롯데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최근 강조하고 있는 '스마트 워크' 시스템의 일환이다.

롯데쇼핑은 앞서 이달 1일부터 주 1일 재택근무제를 도입한 데 이어 스마트 오피스를 운영하며 스마트 워크 방식의 근무를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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