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기술융합으로 스마트한 LED조명시스템 도입
HDC현대산업개발, 기술융합으로 스마트한 LED조명시스템 도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2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을 아파트에 도입한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전기·통신 기술을 융합한 조명 시스템을 아파트에 적용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조명만으로도 상황에 따라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아파트에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은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콘트롤스가 공동 개발한 시스템으로 전기와 통신을 결합한 '산업융합' 신기술이다. 전기용품안전인증(KC인증)까지 완료했다.

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단조로운 온·오프 조명에서 벗어나 전구색에서 주광색까지 색온도 변화까지 줄 수 있다. 또 고객들이 가구 내 월패드 및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생활환경에 어울리는 조명을 연출할 수 있다.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입주민 기호에 따라 가구 내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10단계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독서모드, 휴식모드, 무비모드, 취침모드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조명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밖에 실외에서도 조명제어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현재 스마트 LED 원격 제어 시스템을 아이파크 시공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주거공간에서의 일상이 더욱 스마트해질 수 있도록 음성인식 AI스마트홈 시스템, 스마트 감성조명 시스템, IoT 서비스 등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