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DB손해보험이 장기보험 사고접수가 가능한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부산고객센터에 설치하고 2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DB FIS’와 함께 이뤄지는 이번 시범운영은 업계 최초다. 주로 고객센터에 방문해 장기보험 사고접수 서비스를 하는 50세 이상의 고연령 고객을 위해 ‘사용자 환경(UI)·사용자 경험(UX) 디자인’과 인공지능 ‘3D 아바타’를 활용하여 편리성을 더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활용하면 고객이 몰리는 시간대에 긴 대기시간을 해소하고,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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