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 맞춤 사업 활동할 '청년위원' 모집합니다...만 19~39세 대상
LH, 청년 맞춤 사업 활동할 '청년위원' 모집합니다...만 19~39세 대상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청년이 원하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위원을 모집한다. 

LH는 오는 7월 5일까지 'LH 청년위원회'에 참여할 청년위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청년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청년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청년위원들은 오는 7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18개월 동안 활동한다. 위원들은 LH의 모든 사업을 대상으로 주제 선정부터 아이디어 제안까지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LH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전 과정에서 디자인 싱킹 등 청년 주도 의사결정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제시된 의견들은 실행가능성과 고도화방안을 검토해 사업계획 수립과정에 반영한다.

LH는 이밖에 전국 단위로 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이를 총괄하는 자문단과 사무국 또한 위촉·운영할 계획이다.

만 19~39세 청년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권, 경기·강원권, 충청권, 전라·제주권, 경상권 등 5개 권역에서 총 81명을 모집한다. 행복주택 등 LH 입주자나 LH 희망상가 입점청년, 관련 활동가는 우대한다. 지원방법은 LH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동선 LH 미래혁신실장은 "청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 청년위원들을 모집하게 됐다"며 "청년의 의견을 담아 사업을 계획하고, 그 사업이 청년을 비롯한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