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서울대와 손잡고 국내 AI기술 선두한다
LG, 서울대와 손잡고 국내 AI기술 선두한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17 16: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사이언스파크와 서울대학교 AI연구원이 협약식을 열었다. (사진=LG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LG가 서울대와 협력을 맺고 AI분야 인재양성과 기술연구 및 사업모델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LG는 사내 AI조직인 LG사이언스파크와 서울대 AI연구원이 지난 16일 공동 연구협력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양기관은 정기적으로 연구 성과를 교류하고 AI 분야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 또 공동 연구 기회를 만들어 인턴십과 인력교류 등을 통해 인재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해 말 설립된 서울대 AI 연구원은 서울대 교수 270명을 주축으로 연구진 2000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AI 연구조직이다. 추론과 학습, 언어와 인지, 시각과 지각, 데이터 지능, AI 시스템, AI 반도체, 로보틱스 , 자율 주행 등 AI 원천기술과 의료·신약·금융·인문·미디어·교육·재료·화학 등의 분야에 AI를 접목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LG그룹은 LG사이언스파크를 통해 중장기 AI전략 수립 및 사업 모델 발굴, 계열사 간 조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카이스트와 함께 AI 고급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고, 성균관대와도 올해 4월부터 3개월 간 ‘제조 AI리더 과정’을 운영하는 등 AI 관련 학계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지난해 5월 캐나다 토론토대학교와 기업용 AI 공동 연구를 위한 협력을 체결하고 최신 기술을 연구중이다.

배경훈 LG사이언스파크 상무는 “오픈 이노베이션 차원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 대학, 연구소들과 전방위적으로 협력해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벽탁 서울대 AI연구원장은 “기업과 함께 현실의 과제를 해결하면서 의미있는 연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6-18 10:30:58
한양대,중앙대,경희대,외국어대,건국대,인하대,이화여대,숙명여대,연세대,고려대, 왜구 동국대,시립대,서울대는 300년정도 이이제이 필요.중위권대 지거국및,특목대 KAIST제외.학벌은 교과서 자격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이 최고.



* 한국 최고(最古, 最高)대학 성균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성균관대.

http://blog.daum.net/macmaca/2325


*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http://blog.daum.net/macmaca/1467

윤진한 2020-06-18 10:30:19
기사 잘 보았습니다. 한편, 대학관련 내용임.

대일선전포고한 한국의 주권을 위함.헌법전문에도 임시정부 정통성 보장되어서 더욱 그러함.

국사 성균관의 정통승계한 성균관대 졸업해야 생원.진사등의 양반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나라에서,주권.학벌없는 패전국 奴隸 賤民 일본잔재 경성제대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이 대중언론에서 항거하던 나라. 국사 성균관 자격 Royal성균관대는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세계사를 반영하여 국제관습법상 교황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Royal대로 예우. Royal 성균관대와 서강대는 일류.명문대학.





국사 성균관 자격 가진 성균관대중심, 상위 15개대 정리.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와 서강대(성대 다음)는 일류.명문대학. 주권.자격.학벌없이 한양대,중앙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