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510억 규모 상생펀드 조성… 협력사 지원 강화
한화, 510억 규모 상생펀드 조성… 협력사 지원 강화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가 510억원 규모 상생펀드를 통해 협력사 지원에 힘쓴다. (사진=한화)
한화가 510억원 규모 상생펀드를 통해 협력사 지원에 힘쓴다. (사진=한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가 3개 금융기관에서 510억원 규모 상생펀드 운영으로 협력사 지원을 강화한다.

한화는 기존 우리은행, 산업은행에 이어 지난 15일 신한은행과도 상생펀드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펀드 조성액은 총 200억원 규모로 지원금리는 1.14%다. 또 신한은행 부수거래 실적 등을 통해 추가 금리 인하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한화는 총 3개 금융기관에서 510억원의 상생펀드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협력사들의 상생펀드 사용 편의성이 향상되고, 경영자금 확보 및 자금 유동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협력사들이 포스트 코로나19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제도도 강화한다. 우선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금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완화된 대금지급조건을 유지할 계획이다.

대금 마감횟수 월 3회로 확대, 대금 지급기일 10일로 단축, 전액 현금 지급, 명절 전 대금 조기지급 등이 포함된다. 또한 동반성장 우수 협력사에 대해서는 복리후생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