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좌석 먼저'… 대한항공, 코로나19 예방 탑승 방식 변경
'뒷좌석 먼저'… 대한항공, 코로나19 예방 탑승 방식 변경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1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국내·국제선 모든 노선의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존 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한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국내·국제선 모든 노선의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존 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한다. (사진=대한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항공이 기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좌석 구역을 세분화하고 탑승 방식도 새로이 바꾼다.

대한항공은 10일 국내·국제선 모든 노선의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존 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토대로 뒷열에 탑승하는 승객부터 순서대로 탑승하게 된다.

존 보딩은 항공기 내 구역을 세분화해 구역별 순서를 정하고 탑승하는 것이다. 구역은 항공기 규모에 따라 4∼5개로 나뉠 예정이며 해당 구역 번호가 탑승권에 인쇄돼 승객이 자신의 탑승 순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유·소아 동반 승객, 노약자, 도움이 필요한 승객은 구역 번호와 상관없이 우선 탑승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존처럼 일반석 승객이 한 번에 줄을 서서 탑승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구역별로 순서를 세분화해 혼잡을 방지하고 승객 간 거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 뒷줄부터 탑승하도록 해 객실 내에서도 승객 간 접촉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대한항공은 승객과 직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객실 승무원에게 방호복과 고글·마스크 등 각종 보호 장구를 지급하는 등 여행 전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든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하고, 모든 항공기에 주 1회 정기 소독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