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 품은 아파트 ... 현대건설, 입주민에 '스마트팜' 선보여
텃밭 품은 아파트 ... 현대건설, 입주민에 '스마트팜' 선보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모든 입주민에게 제공할 스마트팜인 'H 클린팜'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입주민에게 제공할 스마트팜인 'H 클린팜'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건설이 ICT 기술을 접목해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스마트팜을 단지내 모든 입주민에게 제공한다.

현대건설은 상추, 케일, 로메인 등을 재배할 수 있는 스마트팜 시스템 ‘H 클린팜’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H 클린팜’은 강화유리와 LED 조명이 설치돼 외부와 완벽히 차단된 재배실을 갖춘 스마트팜 시스템이다. 빛, 온도, 습도 등 식물 생육에 필요한 환경요소를 인공 제어하는 밀폐형 재배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 없는 작물 재배가 가능하다.

어린이 현장학습 및 교육이 가능한 체험교육실, 내부 온도·습도 조절을 돕는 항온항습실, 채소를 수확해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준비실 등도 갖췄다.

'H 클린팜'은 단지 내 입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설관리는 시설·운영 전문협력사가 맡는다. 현대건설은 입주민 자치회에서 단지 어린이집 수확 체험, 건강 샐러드 만들기 등 운영을 돕기 위한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H 클린팜'의 최적화를 위해 시범 운영 중이다. 향후 분양하는 디에이치, 힐스테이트 단지 및 오피스텔 등에 선택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등하는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제공하는 모든 주거공간에 청정라이프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