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성의 힘]②'꿈을 현실로' 4가지 목표
[잠재성의 힘]②'꿈을 현실로' 4가지 목표
  • 아이엠리치
  • 승인 2006.06.2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재성의 힘]②'꿈을 현실로' 4가지 목표


우리 내면에 잠재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만드는 놀라운 기술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씨앗을뿌리는사람들. 2002)의 두번째 이야기는 미래를 창조하는 '웅대한 네가지 목표'다.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머릿속으로는 알고 있지만 결코 해내지는 못한다. 그것을 하지 않으면 큰일 난다고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신이 원하는 큰 꿈을 꾸면서 평소에는 생각해보지 않았던 다양한 가능성을 찾아보자. 그러면 한 차원 높은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앤서니 라빈스가 말하는 ②편의 내용을 꼼꼼히 읽고 연습도 하면서 적극 실천해 나간다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 닥쳐도 이겨낼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이제 내면에 잠들어 있는 강력한 능력을 이끌어 낼 시간이다. 잠든 거인을 깨우기로 결단만 내린다면 그동안 꿈꿔왔던 환상을 넘어서서 정신적으로, 정서적으로, 신체적으로, 경제적으로, 영적으로 풍요로움을 누리게 될 것이다. 그 꿈은 즉시 현실화되지 않고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반드시 이루어진다. 상상력과 꿈을 이루려는 단단한 결심만 있다면 미래를 제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웅대한 네가지 목표”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네 가지 목표.


1)자기계발 목표

2)경력목표/사업목표/경제적인 목표

3)여가목표/탐험목표

4)봉사목표


당신은 위의 각 분야에 대해 시간을 정해 놓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펜을 멈추지 말고 계속해서 빠르게 적어나가며 자신에게 “만일 어떻게 하든 내가 원하는 것을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다면 인생에서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하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만 생각을 집중하라.


1.자기계발 목표


1단계 : 자기계발을 위해 개선하고 싶은 것을 모두 적어라. 공란이 부족하면 다른 종이에 적어도 좋다. 최소 5분 이상 생각나는 대로 적어라. 중간에 절대 멈추지 말라.

(예 : 배우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일생에 걸쳐 통달하고 싶은 기술은 무엇인가? 건강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2단계 : 이제 당신을 흥분시키는 자기계발 목표들이 작성되었다. 다음은 각각의 구체적인 목표 항목마다 필요한 시간을 적는다. 목표는 마감시간이 있는 꿈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목표를 언제까지 이루겠다고 하는 간단한 행동이, 의식적으로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일을 시작하게 한다.


3단계 : 앞으로 1년 안에 달성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목표 - 만약 올해 안에 그 목표를 달성한다면 엄청난 희열을 느끼면서 지난 1년은 정말 잘 보냈다고 생각할 목표 - 를 선택하라. 올해 그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결심한 이유가 무엇인지 한 문단으로 글을 써보라.


2. 경력목표/사업목표/경제적 목표


1단계 : 자신이 원하는 경력목표와 사업목표 혹은 재정적인 인생목표를 있는 대로 적어라. 어느 정도의 경제적인 부를 이루고 싶은가? 어느 위치까지 올라가기를 원하는가? 5분 동안 수십억 원의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들을 적어보라.


2단계 : 이제 자신의 마음을 이끌 수 있는 경력목표/사업목표/경제적 목표 세우기 작업을 마쳤다. 자기계발 목표 세우기에서 했던 것처럼 각 항목에 대해 필요한 시간을 적어라.


3단계 : 사업과 재정문제와 관련해 앞으로 1년 안에 가장 중요한 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것을 앞으로 1년 안에 반드시 이루어야 할 이유를 한 문단으로 적는다.


3. 여가목표/탐험목표


만약 경제적인 제한이 없이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면 내가 진정으로 갖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만약 요술쟁이 지니가 나타나 소원이 뭐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말하겠는가?


1단계 : 5분 동안 자신이 언젠가 한 번이라도 원했던 것. 가장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모두 써내려가라.


2,3단계 : 다음 1년 동안 가장 하고 싶은 것을 하나 선택하고, 그것을 앞으로 1년 내에 꼭 하고 싶은 이유를 적어라.


4.봉사 목표


봉사목표는 다른 사람들의 삶에 진정으로 큰 가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매력적인 것이다. 그것은 자신이 다니는 교회에 십일조를 하거나, 환경보호를 위해 폐품 재활용을 하는 것처럼 간단한 것 일 수도 있고, 불행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재단을 만드는 것처럼 규모가 큰 것 일 수도 있다.


1단계 : 5분 동안 모든 가능성에 대해 떠오르는 대로 적는다.


2단계 : 앞에서 계속 했듯이 다음 1년 안에 가장 하고 싶은 것을 하나 선택하고, 그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 이유를 적는다.


우리는 앞으로 1년 안에 이룰 수 있는 자신에게 영감을 줄 뿐 아니라 마음을 흥분시키는 네 가지 주요목표를 갖게 되었고, 그것을 왜 해야 하는지 충분한 이유도 알게 되었다. 우리가 앞으로 1년 안에 그 모든 것을 이루어낸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야 할 이유를 찾는 일은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네 가지 목표를 매일 살펴보도록 하라. 그것들을 욕실거울, 사무실 책상 위, 일기장에 붙여 놓고 매일 읽어볼 수 있게 하라. 그리고 지금 당장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일을 시작하겠다는 결단을 내려라.


('잠재성의 힘' 마지막 ③편에서는 ‘새로운 삶을 여는 7일간의 대장정’이 소개됩니다)


[아이엠리치 김민영 기자] bookworm@pimedia.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