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장 선점한다...하나은행, 프라이빗뱅킹 화상상담 서비스 도입
‘언택트’ 시장 선점한다...하나은행, 프라이빗뱅킹 화상상담 서비스 도입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5.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PB가 내점이 불편한 고객의 스마트폰을 연결해 영상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PB가 내점이 불편한 고객의 스마트폰을 연결해 영상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프라이빗뱅킹(PB) 태블릿PC와 내점이 불편한 고객 스마트폰을 연결한 PB 영상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종전 대면방식에 의존하던 PB 서비스를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 중이다.

하나은행은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PB 시장에 영상상담 서비스를 대거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월부터 세무, 부동산, 법률 등 다양한 전문가 영상상담 서비스를 실시해 지방 거주 고객과 영국,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거주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하반기에는 투자상담과 상품가입 등을 연계한 영상상담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전체로 확대한다.

또 금융권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관심사와 특성을 파악하고 외부 정보를 수집분석해 경조사를 챙기는 서비스도 내놨다. 전국 일간지 인사·부고 기사를 분석해 하나은행 고객인 경우 담당 PB에게 전달해 경조사를 직접 챙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Untact)가 주목받고 있으며 대면 중심 영업이 비대면 영업으로 급격히 전환 중”이라며 “영상상담과 상품가입 등을 연계한 언택트 금융서비스를 연내 진행하고 서비스 지역도 글로벌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