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비 챗봇서비스 실시
NH농협카드, 마스크 알리비 챗봇서비스 실시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4.07 10: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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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마스크 알리미를 통해 반경 5km 이내에서 재고가 많은 순서로 최대 10개까지 마스크 구매처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소비자는 마스크 알리미를 통해 반경 5km 이내에서 재고가 많은 순서로 최대 10개까지 마스크 구매처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사진=NH농협카드)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NH농협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차원에서 NH농협카드 알림톡에 마스크 알리미 챗봇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소비자는 마스크 알리미를 통해 반경 5km 이내에서 재고가 많은 순서로 최대 10개까지 마스크 구매처를 안내 받을 수 있다. 구매처의 위치는 지도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내구매처로 등록하기'를 선택하면 해당 구매처에 마스크 입고·품절 시 챗봇이 알림을 발송한다.

이외에도 입력한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마스크 5부제에 따라 구매일 오전 8시에 챗봇이 알림을 발송해주며,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19 발생 현황 페이지로 이동하여 관련 정보를 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승인알림서비스를 신청한 NH농협카드(채움) 개인회원이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알림톡 채팅방 하단에 노출된 메뉴버튼 '마스크 알리미봇 시작’을 누르면 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마스크 재고 확인, 구매요일 알림, 코로나19 발생현황 등 생활에 가장 밀접한 부분의 편리함을 드릴 것”이라며 “농협카드의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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