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권영수 LG 부회장 등기임원 선임
LG화학, 권영수 LG 부회장 등기임원 선임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3.2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수 LG그룹 부회장이 LG전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등 4개 계열사 의장을 맡게 된다. (사진=LG)
권영수 LG그룹 부회장이 LG전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등 4개 계열사 의장을 맡게 된다. (사진=LG)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권영수 LG그룹 부회장이 LG화학 등기이사로 선임됐다.

LG화학은 20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19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권 부회장을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 등을 통과시켰다.

기타비상무이사는 회사에 상근하지는 않지만, 등기이사로서 이사회 의결권을 갖는다.

권 부회장은 주주총회에 이어 열리는 이사회에서 이사회 의장으로도 선임될 것으로 전해졌다.

권 부회장은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LG유플러스와 ㈜LG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이날 선임으로 2015년 이후 5년 만에 LG화학에 복귀한 것이다.

LG그룹 관계자는 "권 이사는 LG그룹 내 주요 계열사의 CEO와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을 역임했고 최고경영자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뛰어난 식견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사회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권 부회장은 현재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이사회 의장을 겸임하고 있어 LG화학 의장까지 4개 계열사 의장을 맡게 된다.

이날 LG화학은 주총에서 차동석 CFO(최고재무책임자)를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정동민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는 사외이사로 재선임됐다. 재무제표 승인, 배당안 등도 모두 원안대로 통과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